본문 바로가기

먹방스토리

[인천 부평역] 부평 횟집 추천 2차로 가기 좋은 '오징어촌'

728x90

 <인천 부평구 경원대로 1403번길 42> 부평역 7번 출구에서 나와 도보 6분 거리에 수조 안에 살아있는 오징어가 가득 들어있는 오징어촌이 있습니다. 오징어 회뿐만 아니라 다양한 해산물과 고등어 회까지 먹을 수 있어 부평에서 인기 있는 장소입니다.


- 오징어촌 영업시간 및 정보

 부평역 근처 술집이 모여있는 테마의 거리에 위치한 오징어촌은 오랜 시간 자리를 지키고 있는 횟집입니다. 오징어촌의 영업시간은 정기휴무일 없이 매일 17시~새벽 4:30까지 영업하며, 032-501-2084 매장 번호이므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오징어촌의 전용 주차장은 없으니 주변 유료 주차장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화장실은 매장 안이 아닌 건물 화장실을 이용해야 하는데 남녀 공용 화장실입니다. 오징어촌의 실내는 모두 입식 테이블이며, 12개 정도의 테이블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날씨가 좋을 때는 실외 테이블도 마련해 주신다고 합니다.

 

- 오징어촌 메뉴

부평 오징어촌 메뉴 1
부평 오징어촌 메뉴 1

 역시 오징어촌이라는 간판 이름답게 오징어의 다양한 메뉴로 가득했고, 오징어 요리는 산 오징어와 냉동 오징어 중 선택이 가능했습니다. 또한, 아무 곳에서나 맛볼 수 없는 산 고등어회 31,000원과 광어 31,000원, 우럭 31,000원, 산 낙지회 24,000원, 해삼 24,000원, 개불 24,000원, 멍게 24,000원, 물회, 튀김 단품 메뉴 및 세트 메뉴가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습니다.

 

부평 오징어촌 메뉴 2
부평 오징어촌 메뉴 2

 회뿐만 아니라 식사 메뉴로 막국수와 밥 종류가 있고 메밀, 우동, 소면, 라면, 공깃밥의 사리 추가 2,000원과 주류와 음료가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습니다.

 

- 오징어촌의 산 오징어회

 저는 산 오징어회 27,000원을 주문했습니다.

 

부평 오징어촌 기본 반찬
부평 오징어촌 기본 반찬

 산 오징어회 주문 후 기본 반찬으로 미역국, 깻잎, 마늘종, 당근, 쌈장, 마늘, 청양고추, 간장, 초장, 오징어튀김, 흑임자 소스를 주셨습니다. 오징어튀김을 제외하고 모두 리필이 가능했습니다.

 

 야채 모두 신선하고 채 즙이 가득해 맛있었는데, 기본 반찬이라 리필이 죄송스러웠지만 직원분께서는 거리낌 없이 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오징어튀김은 서비스임에도 불구하고 흑임자 소스와 먹지 않아도 부드럽고 고소했습니다.

 

부평 오징어촌 산오징어회
부평 오징어촌 산오징어회

 산 오징어의 몸통, 다리와 함께 양파, 오이, 날치알, 단무지 다진 것을 주셨습니다. 산 오징어회를 젓가락으로 집으려 하면 꿈틀거리는 신선함을 느꼈고 비린내 없이 오독 거리고 달았습니다. 향긋한 깻잎과 싸 먹어도 맛있었고, 기본 반찬을 더해 먹으니 맛이 배가 되었습니다.

 

 배가 부른 상태에서 2차로 갈 곳을 고민하다가 오징어촌에 온 것이었는데 제대로 된 선택이었습니다. 오징어촌에는 식사류도 있어 1차로 방문하셔도 좋고, 저처럼 간단하게 2차나 3차로 방문해 안주로 드셔도 좋기 때문에 부평을 방문하셨을 때 언제 가셔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