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방스토리

[마곡동/발산역] 강서구에서 게장이 먹고 싶다면? '게장 게장 게장'

728x90

 <서울 강서구 공항대로 269-15 힐스테이트에코 마곡 2층 220-1호 (A동 방향)> 발산역 1번 출구에서 도보 1분 거리 건물 2층에 있는 게장 맛집 '게장 게장 게장'이 있습니다. 마곡 본점이며 게장과 함께 새우장, 육회, 순살 게장 비빔밥, 꼬막 비빔밥 등 판매하고 있습니다.


- 게장 게장 게장의 영업시간 및 정보

 발산역 근처 게장 맛집인 이곳의 영업시간은 월요일 정기 휴무일이고 화요일~일요일은 11:30~ 21:30까지 영업하며, 라스트 오더는 20:30입니다. 주말을 제외한 평일에는 15시~17시까지 브레이크 타임이니 헷갈리지 않게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가게 전화번호는 ☎ 0507-1365-0490이므로 참고하시면 됩니다.

 

게장 게장 게장 외관 및 내부
게장 게장 게장 외관 및 내부

 건물로 들어가면 2층에 있는데 승강기와 에스컬레이터가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주차는 건물 지하 주차장 B1F~B6F를 이용하시면 되고, 화장실 또한 건물에 있는 남녀 구분된 화장실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게장 전문점 가게를 가면 대부분 공기 중에 비린 냄새가 나는데 이곳에서는 비린내가 전혀 나지 않고 깔끔했으며, 모두 입식 테이블로 6인석과 1인석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 게장 게장 게장 메뉴

게장 게장 게장 메뉴
게장 게장 게장 메뉴

 이곳의 메뉴는 암꽃게 간장게장 정식(1마리) 14,900원/(2마리) 19,900원, 양념게장 정식(200g) 14,900원/(400g) 19,900원, 반반 게장(간장게장 1마리, 양념게장 200g) 정식 19,900원, 간장 새우장(껍질 제거) 8마리 정식 15,900원, 양념 새우장(껍질 제거) 8마리 정식 15,900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게장뿐만 아니라 육회, 육사시미, 순살 게장 비빔밥, 육회비빔밥 11,900원, 꼬막 비빔밥 11,900원이 있으며 다양한 추가 메뉴가 있습니다. 추가 메뉴 중 육회 추가는 육회 메뉴 주문 시에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게장 게장 게장의 점심 특선
점심특선

 게장 게장 게장의 점심 특선입니다. 육회 메뉴가 빠지고 게장 정식과 비빔밥이 있으며, 원래 가격보다 2,000~3,000원 저렴합니다.

 

게장 게장 게장의 원산지는 간장게장 꽃게(멕시코산), 양념 꽃게(튀니지/바레인산), 새우(에콰도르산), 김치(중국산), 쌀, 계란, 꼬막(국내산), 육회와 육사시미는 한우라고 합니다.

 

- 기본 밑반찬과 반반 게장 정식

게장 게장 게장의 기본
기본 제공

 기본으로 제공되는 참기름, 물티슈, 김, 위생 장갑입니다. 1인당 1 주문 시 버터와 김 가루는 요청하셔야 제공되고, 밥은 1회 리필 가능합니다. 

 

게장 게장 게장의 반반 게장 정식
반반 게장 정식

 반반 게장 정식 19,900원으로 간장 게장 1마리와 양념게장 200g이 나옵니다. 게장과 함께 샐러드 무 피클, 볶음김치, 날치알, 오징어채 볶음, 미역국, 반숙 계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게장 제외하고 반찬들은 전부 단맛이 강했습니다. 하지만 미역국과 계란의 맛은 적절했습니다.

 

 저는 밥에 계란과 도시락 김을 부셔서 넣었고 버터를 따로 요청하여 받아 간장 게장의 간장과 함께 비볐습니다. 간장이 짜지 않아 버터 간장 계란밥으로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게장 게장 게장의 간장 게장과 양념 게장
좌 간장 게장 / 우 양념 게장

 좌측 사진은 알인지 내장인지 맛있는 것으로 가득한 간장 게장입니다. 지금까지 제가 다녔던 게장 집 중 처음으로 집게발을 먹기 좋게 손질되어 있었고, 모든 다리 부분에 살이 가득 차 있었습니다. 간장이 짜지 않다고는 말할 수 없지만, 그냥 떠먹을 수 있을 정도의 적절한 짠맛이었습니다.

 

 우측 사진은 양념게장은 간장 게장보다는 크기가 작으며 살이 없는 것 같았고, 매콤 정도가 아니라 신라면 정도의 칼칼한 매움이었습니다. 간장 게장처럼 집게발이 손질되어 있지 않아서 간장 게장보다는 먹기에 조금 힘들었습니다.

 

 어찌 됐든 먹으면서도 손님들이 계속 들어왔고, 배달이 계속 들어오는 곳이었는데 어떤 게장 집보다 살이 꽉 찼고 간장과 양념 소스의 맛이 좋았습니다. 게장을 먹기 힘들지만 계속 찾게 되는 이유는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발산역 근처에 있는 마곡 본점 게장 게장 게장에 방문해보셔서 맛보길 추천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