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방스토리

[동춘동 스퀘어원] 혼밥하기 좋은 샤브 맛집 샤브 보트

728x90

 <인천 연수구 청능대로 210> 동춘역 1번 출구 옆에 있는 스퀘어원 건물로 들어가면, 3층에 샤브 맛집인 샤브 보트가 있습니다. 채선당에서 1인 샤브인 이곳을 만들었다고 하는데, 신선한 야채와 첨가물 없는 생 소면과 호주산 소고기 목심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 샤브 보트 영업시간 및 정보

 복합 쇼핑몰 안에 있는 샤브 보트 인천 스퀘어원점의 영업시간은 연중무휴매일 11시~22시까지 영업하며, 주문 마감은 20:50입니다. 매장 번호는 032- 456-4382이므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샤브 보트 외부
샤브 보트 외부

 채선당이 만든 1인 샤브라고 내세우는 만큼 함께 앉을 수 있는 테이블이 없고 모두 1인 입식 테이블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주차는 스퀘어원 건물 안에 주차하시면 되며, 주차비는 영수증 3만 원 미만은 3시간 무료이고 3만 원 이상은 5시간 무료라고 합니다. 화장실은 스퀘어원 안에 있는 남녀 구분된 깔끔한 화장실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샤브 보트 기본 구성
샤브 보트 기본 구성

 자리마다 초록색 뚜껑의 미지근한 일회용 물컵칠리소스, 땅콩소스, 해물 간장, 양념장, 참기름이 있어 입맛대로 국물에 넣어 먹어도 되고, 찍어 먹어도 됩니다.

 

 깍두기는 기본으로 나오지 않고 직원분께 요청 시 나오니 꼭 요청하시길 바랍니다!

 

- 샤브 보트 메뉴

샤브 보트 메뉴
샤브 보트 메뉴

 샤브 보트 메뉴에는 5가지의 샤브 메뉴가 있습니다. 

 

 가쓰오부시로 더욱 깊은 맛을 낸 소고기 샤브 10,900원, 생 토마토, 바질과 함께 얼큰한 맛의 소고기 토마토 샤브 11,900원, 알싸한 마라와 구수한 사골 육수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마라탕 샤브 12,900원, 육질 좋은 한우로 즐기는 최고급 한우 샤브 16,900원, 편백 찜+국수전골 세트 13,500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샤브 보트 추가 메뉴
샤브 보트 추가 메뉴

 채소나 고기가 부족할 시 추가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스페셜 고기 5,000원, 한우고기 9,000원, (각종) 모둠 3,500원, 모둠 버섯 2,000원, 어묵꼬치 2,000원, 모둠떡 1,500원, 만두&쌀떡 1,500원, 모둠 채소 4,000원, 국수 추가 1,500원, 영양죽 1,500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소고기 샤브와 마라탕 샤브

샤브 보트의 소고기 샤브
소고기 샤브

 소고기 샤브 10,900원입니다.

 어묵 알, 떡, 만두, 팽이버섯, 느타리버섯, 새송이버섯, 배추, 콩나물 등 각종 신선한 야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추가로 질이 좋아 보이는 소고기와 생면도 있습니다.

 

 기본인 샤브라 땅콩소스를 제외하고 다른 소스와 모두 잘 어울렸습니다. 육수에 끓일수록 채즙과 육즙이 더해진 국물은 정말 맛있었습니다. 계속 끓이면서 먹기 때문에 육수가 부족하여 직원분께 리필 요청했고, 리필된 육수에 생면을 넣어 2차로 면과 함께 즐겼습니다.

 

샤브 보트의 마라탕 샤브
마라탕 샤브

 마라탕 샤브 12,900원입니다. 

 모든 메뉴는 구성이 같은데 마라탕 메뉴만 별도의 구성으로 제공된다고 합니다. 앞의 소고기 샤브와 다른 것 같은 고기와 청경채가 추가되었고 생면 대신 옥수수 면, 중국 당면, 푸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마라 향이 강해 마라탕을 드시지 못하는 분은 불호일 것 같지만, 저는 아주 호였습니다. 다양한 소스 중 땅콩소스와 정말 잘 어울렸습니다.

샤부샤부 맛있게 먹는 방법
1. 초기 인덕션의 온도를 7~8단계로 설정합니다.
2. 육수가 끓기 시작하면 인덕션의 온도를 2~3단계(120도)로 조절합니다.
3. 끓는 육수에 단단한 야채부터 넣어 익힌 뒤, 소고기와 야채를 살짝 익혀 소스에 찍어 드시면 됩니다.

 

샤브 보트의 마무리 영양죽
영양죽

 샤부샤부를 죽으로 마무리하기 위해 영양죽 1,500원을 2개 주문했습니다. 쌀밥에 애호박과 당근을 잘게 썰어 김가루와 함께 나옵니다. 마라탕 샤브에는 죽을 해 먹을 수 없을 것 같아 소고기 샤브에 몰아넣었습니다. 역시나 정말 맛있는 탄수화물이었습니다.

 

 이것저것 추가하고 나면 가격이 불어나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고, 엄청 작은 캔 음료가 2,000원인 것을 보면 저렴하지만은 않은 샤브 보트입니다. 하지만 가끔 샤부샤부가 생각날 때나 건강하게 챙겨 먹고 싶을 때 방문하기 좋은 장소인 것 같습니다. 샤브 보트의 체인점이 각 지역에 있으니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