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방스토리

인천터미널 맛집 한국식 코스요리 등촌샤브칼국수 구월점

728x90

 <인천 남동구 인하로 489번 길 10 시티프라자 3층> 소고기 샤브로 시작하여 중간에 칼국수, 마무리 계란 볶음밥까지 한국식 코스요리로 즐길 수 있는 등촌 샤브 칼국수가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아는 만큼 많은 사랑을 받아 여러 지점이 있습니다.


- 등촌 샤브 칼국수 구월점 영업시간 및 정보

등촌샤브칼국수 외관
외관

 등촌 샤브 칼국수 구월점의 영업시간은 화요일 휴무수요일~월요일 11:00~21:30까지 영업합니다. 수요일~일요일에는 20:30에 마지막 주문을 받고 월요일에는 20시에 마지막 주문을 받으며, 등촌 샤브 칼국수 구월점 전화번호는 ☎ 032-423-0302이므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등촌 샤브 칼국수 정보
정보

 건물 3층에 위치해 있어 계단이나 승강기를 이용해 올라가실 수 있습니다. 가게 안으로 들어가려면 신발을 벗고 들어가야 하며, 모두 입식 테이블로 되어 있습니다.

 

 주차는 구월동 시티프라자 건물 안에 하시면 되며 화장실은 남녀 구분된 건물 화장실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 등촌 샤브 칼국수 메뉴

등촌 샤브 칼국수 메뉴
메뉴

 등촌 샤브 칼국수 주문 방법은 버섯매운탕 칼국수 10,000원 몇 인분을 기본으로 주문하시고, 추가로 소고기 샤부샤부(200g) 10,000원 몇 인분을 주문하시면 됩니다. 

 

 버섯매운탕 칼국수만 단독으로 주문하실 수 있지만, 소고기 샤부샤부는 독립된 음식이 아니기 때문에 단독으로 주문하실 수 없습니다.

 

 즉, 버섯매운탕 칼국수 10,000원은 냄비에 육수와 야채가 나오고 칼국수와 볶음밥을 해 드실 수 있는 것이며, 소고기 샤부샤부(200g) 10,000원은 그냥 소고기 추가라 소고기 샤부샤부를 해 드실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외에 추가 메뉴로 물만두 4,000원, 야채 3,500원, 볶음밥 2,500원, 사리 1,500원, 공깃밥 1,000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등촌 샤브 칼국수 김치
김치

 기본 밑반찬으로 김치가 나오는데 김치의 떼 깔이 빨갛고 고운만큼 맛도 있습니다. 리필이 가능하니 직원분께 말씀드리면 됩니다.

 

- 등촌 샤브 칼국수

 저는 4명이서 버섯매운탕 칼국수 3인분+ 소고기 샤부샤부 2인분을 추천받아 주문했습니다.

 

등촌 샤브 칼국수 소고기 샤브
샤브

 미나리가 듬뿍 올라가 있는 냄비 아래를 보면 감자, 버섯, 양파 등 각종 야채가 숨어 있습니다. 육수가 팔팔 끓으면 준비되어 있는 소고기를 육수에 담가줍니다. 얇은 소고기라 2~3분 정도면 금방 익어 먹을 수 있습니다.

 

 칼칼하고 끓이면 끓일수록 고기의 육즙과 야채의 채즙이 가득 진하게 우러나와 국물이 정말 맛있습니다. 계속 끓이면서 먹으면 되는데 육수가 부족해지면 직원분께 말씀드려서 육수를 추가하면 됩니다.

 

등촌 샤브 칼국수
칼국수

 소고기를 다 먹어가면 다음은 칼국수 차례입니다. 육수를 추가하고 칼국수 사리를 넣어 10분 정도 팔팔 끓여주었습니다.

 

 칼칼하고 진한 맛있는 국물 육수가 칼국수 사리에 가득 베었지만 사실 칼국수 사리는 시판용을 사용하시는지 특별한 맛은 없었습니다.

 

등촌 샤브 칼국수 볶음밥
계란볶음밥

 마무리로 빠져서는 안 될 볶음밥입니다. 직접 볶음밥을 해 먹을 수 있지만 직원분께 요청하면 가져다 직접 해주십니다.

 

 직원분께 요청드리면 고슬고슬한 물기 없는 볶음밥이 완성됩니다. 취향껏 죽처럼 해 드시고 싶으시다면 직접 해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저는 직원분께서 해주신 볶음밥이 제 취향이었고, 따로 남겨두었던 국물과 감자 및 고기 등을 함께 먹으면 맛이 배가 됩니다.


 이렇게 한국식으로 칼칼한 육수에 소고기 샤브로 시작하여 칼국수, 그리고 볶음밥까지 따듯하고 아주 든든하게 배를 채울 수 있는 음식입니다. 해장으로도 좋고 차가운 바람이 부는 날 따듯한 국물이 당길 때, 또는 더운 날 달궈진 몸을 뜨거운 국물로 다스리며 이열치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등촌 샤브 칼국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