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방스토리

[연남동/홍대] 현지 중식 맛집 '연교'

728x90

 <서울 마포구 연희로 1길 65 1층> 홍대입구역 3번 출구로 나와 10분 정도 걷다 보면 스윙스님이 극찬했던 맛집 연교가 보입니다. 연교는 1호점이고, 연교와 도보 3분 정도 떨어진 가까운 곳에 2호점인 월량관이 있습니다.


- 연교 영업시간 및 정보

 현지 느낌이 물씬 난다는 연교의 영업시간은 매주 수요일 정기휴무입니다.

요일,요일,요일, 금요일11:30~21:40까지 영업하고, 브레이크 타임은 15시~17시까지 2시간입니다.

요일,요일11:30~21:30까지 영업하고, 브레이크 타임은 16시~17시까지 1시간입니다. 매주 마감하기 30분 전 라스트 오더이니, 헷갈리지 않게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웨이팅 기계나 작성하시는 것 따로 없이, 오는 순서대로 가게 앞에서 대기하면 됩니다. 연교에 비해, 2호점인 월량관이 대기가 덜하지만 메뉴는 비슷하다고 하니 2호점을 가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평일 브레이크 타임이 끝난 17시에 갔을 때, 대기 없이 바로 들어갔습니다.

 

 연교는 안에 7~8개의 테이블이 있는 매장이고, 골목길에 있어 주차는 불가합니다. 또한, 화장실은 매장 내부 카운터 옆쪽에 있습니다.

 

- 연교 메뉴

 연교의 만두피를 제조하는 것부터 발효, 만두의 소까지 모든 과정을 매장 내에서 직접 만든다고 합니다. 연교의 시그니처 만두인 성젠바오 조리시간은 20분이 소요되는 관계로 포장 외에는 추가 주문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연교의 메뉴판을 보면 메뉴가 많아 고르기가 어려운데 小는 1~2인이 먹기 좋고, 中은 3~4인이 먹기 좋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연교는 평일 11:30~14:00 점심 메뉴로, 우육탕면+찐만두(3p) 9,000원, 마파두부 덮밥+찐만두(3p) 9,000원, 소고기 덮밥 10,000원, 동파육 덮밥 10,000원, 어향 가지 덮밥 9,000으로 판매하기도 합니다.

 

- 연교의 샤오롱 바우, 차우셔우, 우육탕면, 꿔바육

 연교는 기본 밑반찬으로 자차이와 단무지, 생강 간장을 주셨고, 일반적인 물 대신 향이 나는 차를 주셔서 좋았습니다.

 

연교 샤오롱바우
연교 샤오롱바우

 이쁘게 돌돌 말아져 있는 연교의 6알의 샤오롱 바우 6,500원입니다. 평소 샤오롱 바우를 먹는 것처럼, 숟가락 위에 육즙을 가득 머금고 있는 딤섬을 올리고 만두피를 찢어 육즙을 먼저 마시고 먹었습니다. 간장을 찍지 않아도 짭짤하고 촉촉해서 맛있긴 했지만, 특별함을 느끼지는 못했습니다.

 

연교 차오셔우
연교 차우셔우

 중국의 조미료인 고추기름과 새우 완탕이 만나 새콤하고 달콤한 6알의 차우셔우 6,500원입니다. 저는 연교에서 주문한 음식 중 차우셔우가 가장 맛있었습니다. 새우가 탱글 하게 씹히면서 소스가 과하게 새콤하지 않고 잘 어우러져 조합이 최고였습니다.

 

연교 우육탕면
연교 우육탕면

 쌀국수와 일반 면 중 선택이 가능했던 우육탕면 9,000원입니다. 앞의 차우셔우 다음으로 맛있었던 우육탕면이었는데 면이 부드러우면서 쫄깃했고, 국물은 진하면서 짠맛은 없고 고기의 구수한 맛이 나서 중독적이었습니다.. 안에 들어가 있는 고기는 사진에 보이시다시피 지방과 살코기가 적절하게 섞여 부드럽고 식감이 좋았습니다.

 

연교 꿔바육
연교 꿔바육

 영롱한 색의 꿔바육 小 14,000원입니다. 먹기 좋게 자를 수 있도록 집게와 가위를 준비해 주십니다. 약간의 새콤함과 달달한 양념이 버무려져 있는데도 바삭한 튀김옷이 살아있었고 얇은 고기가 안에 있는 꿔바육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얼마 전에 갔던 쮸즈 딤섬 익스프레스보다 맛있었던 연교였습니다. 인천 쮸즈 딤섬 익스프레스는 좀 짜고 자극적이었다면 연교는 제 입맛에 좀 더 맞았던 것 같습니다. 1호점 연교와 멀지 않은 곳에 2호점 월량관이 있으니 방문해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