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방스토리

[인천/논현동] 인천 3대 떡볶이 가성비 맛집 '남동공단 떡볶이'

728x90

 <인천 남동구 남동서로 226> 수인 분당선 남동인더스파크역 2번 출구에서 나와 7분 정도 걷다 보면 인천의 3대 떡볶이로 유명한 남동공단 떡볶이가 보입니다. 떡볶이 1인분에 2,500원으로 맛있는 떡볶이를 저렴한 가격에 먹을 수 있는 맛집입니다.


- 남동공단 떡볶이 영업시간 및 정보

남동공단 떡볶이 외관
남동공단 떡볶이 외관

 인천 남동공단 부근에 있는 유명한 떡볶이 가게인 이곳의 영업시간은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일로 일요일을 제외하고, 월요일~금요일은 7시~19시까지 영업하며 라스트 오더는 18시 30분이고, 토요일은 7시~17시까지 영업하며 라스트 오더는 16시 30분입니다. 가게 번호는 ☎ 032-821-5566이니 택배 문의 또는 포장 문의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남동공단 떡볶이의 웨이팅 기계는 예써(맛있는 기다림)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합니다. 남동공단 떡볶이를 좀 더 빠르게 이용하기 위한 팁은 예써 앱을 휴대폰에 먼저 다운로드해서 가입한 후 남동공단 떡볶이를 검색합니다. 인원수와 메뉴를 미리 선택하고 '줄 서기' 예약합니다. 그리고 앱에 있는 대기 순서나 카카오톡 알람을 실시간으로 확인하며 순서가 넘어가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주차장은 남동공단 떡볶이 앞에 있으나, 뒤쪽에도 주차할 공간이 있으니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매장 안으로 들어가면 모두 입식 테이블로 6~7개 정도의 테이블이 있습니다. 

 

- 남동공단 떡볶이 메뉴

남동공단 떡볶이 메뉴
남동공단 떡볶이 메뉴

 저는 평일 오전 9시쯤 방문해 웨이팅이 없어 바로 들어갔더니 단무지와 앞접시, 주문서를 바로 주셨습니다. 

 

 남동공단 떡볶이의 메뉴는 떡볶이 2,500원, 라볶이 3,500원, 쫄볶이 3,500원, 어묵 2,000원, 김밥 2,500원, 만두 2,500원, 라면 3,000원, 순대 3,000원, 떡라면 3,500원, 만두 라면 3,500원, 쫄면 3,500원, 냉면 5,000원, 계란 2개 1,000원, 공깃밥 1,000원으로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포장 떡볶이는 2인분 5,000원부터, 비조리 떡볶이 포장은 3인분부터 6,500원이었고, 음료는 따로 판매하지 않기 때문에 옆 편의점에서 구매하거나 개인적으로 가져와야 합니다.

 

남동공단 떡볶이 서비스
남동공단 떡볶이 서비스

 음료가 판매되지 않는 대신 정수기에서 물과 단무지, 그리고 따듯한 장국을 셀프로 떠마실 수 있었습니다. 서비스로 있던 장국이 따듯하고 진해서 어르신들이 특히 좋아하셨습니다.

 

- 남동공단 쫄볶이, 김밥, 순대

 저는 남동공단 쫄볶이 2인분 7,000원과 순대 1인분 3,000원, 우영우 드라마로 인해 먹고 싶었던 일반 김밥 1인분 2,500원을 주문했습니다.

 

남동공단 떡볶이와 김밥과 순대
남동공단 쫄볶이와 김밥과 순대

 쫄면 사리가 들어가 있는 쫄볶이와 김밥, 소금과 함께 순대가 나왔습니다.

 

 순대는 쫀득쫀득한 일반 순대였고, 김밥 또한 다른 분식집과 다를 게 없는 일반 김밥이었습니다. 쫄볶이는 떡이 하얘서 소스가 잘 스며들었을까 싶었지만 큰 오산이었습니다. 쌀떡인가 싶을 정도로 쫄깃한 식감의 떡이었지만, 소스를 잘 머금은 손가락 마디만 한 밀떡이었습니다. 국물이 빨간 것에 비해 매콤한 맛이 아닌 달달한 맛이 강했습니다.

 

 흔히 배달시켜 먹던 엽기 떡볶이처럼 마늘 맛이 강하게 나지 않았고 그러자니 신전 떡볶이처럼 카레맛과 후추 맛이 강하게 나지 않는, 자극적이지는 않지만 중독적인 맛이었습니다. 쫄면 사리가 떡볶이 소스에 잘 스며들어 김밥과 순대에도 잘 어울렸습니다. 쫄면 특유의 쫄깃함이 떡의 쫀득함과 만나서 제가 평소에 좋아하는 엽기 떡볶이보다 더 맛있게 느껴졌습니다.

 

남동공단 떡볶이 비조리
남동공단 떡볶이 비조리

 비조리 생떡볶이는 어떻게 나올지 궁금해서 3인분 6,500원을 구입해 집에서 직접 조리해 보았습니다. 검은 봉지 안에 양념소스 따로, 떡과 어묵이 든 봉지 따로 흰 비닐봉지에 각각 넣어 레시피 종이와 함께 주셨습니다. 언뜻 보기에는 많지 않아서 집에 있는 재료와 자극적으로 양념을 더하기 위해 다른 소스를 첨가했습니다.

 

저와 같이 재료를 더 넣으실 분들은 떡이 많이 부풀어 오르니 냄비를 생각보다 더 큰 걸로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저는 봉지에 든 양념소스를 다 넣었다가 짰기 때문에 레시피처럼 2/3만 넣고 간을 본 후 조절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봉지에 든 양념소스에 설탕 티스푼으로 2스푼+고춧가루+후추+캡사이신을 더 넣고 집에 있는 납작 당면과 비엔나소시지, 어묵, 파를 아낌없이 넣었더니 조금 짰지만 더욱 자극적이며 맛있었습니다. 기본적으로 맛있는 떡볶이 양념이었기 때문에 다른 양념을 조금만 넣어도 더 맛있어졌습니다.

 

 남동공단 떡볶이 택배 주문은 ☎ 032-821-5566으로 전화 후, 매장 측에서 계좌를 보내주시는데 그때 계좌에 돈을 입금하면 됩니다. 3인분씩 한 묶음으로 6,500원이며, 2개 이상부터 택배 배달이 가능합니다. 택배비는 4,000원이라서 한 번에 여러 개를 사서 냉동실에 넣어두거나, 택배 주문 대신 비조리 떡볶이 포장 기회를 잡을 것 같습니다.